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브레이킹 배드", 역대 최고 드라마

2023. 1. 14.

브레이킹 배드
출처: 넷플릭스 브레이킹 배드

개요

넷플릭스 "브레이킹 배드"는 역대 최고의 드라마로 손꼽힌다. 드라마의 장르는 스릴러이다. 기획은 "빈스 길리건" 감독이 맡았다. 그는 미국 드라마 "엑스 파일"의 제작자로 유명했다. 연출은 다양한 감독이 맡았다. 그중 가장 유명한 인물은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를 연출한 라이언 존슨이다. 그가 감독했던 에피소드 중 하나는 평론가들의 최고 점수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얼마 전 리뷰했던 영화 <나이브스 아웃>의 감독이기도 하다. 출연에는 "브라이언 크랜스턴" 배우, "아론 폴" 배우, "안나 건" 배우가 등장하였다. 시즌은 총 5개가 존재하며, 총 62부작이다. 시즌1은 2008년 1월에 첫 방영되었다. 2013년에 마지막 방송을 했는데, 1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미국 최고의 드라마로 손꼽힌다. 그만큼 인기가 많고, 정말 재미있다. 자세한 건 평가 파트에서 알아보자. 이 쇼는 강렬한 줄거리, 도덕적으로 복잡한 캐릭터, 어두운 유머의 사용으로 유명하여 장르에서 두드러진다. 이 쇼는 진행되는 동안 서스펜스를 유지하는 능력과 청중이 이야기의 방향에 대해 계속 추측하게 하는 능력으로 인정받았다. 이러한 면들 덕분에 열성적인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종영 후에는 "Better Call Saul"이라는 스핀오프 시리즈도 선보였는데 이 역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나는 스핀오프 시리즈까지는 보지 못했다.

스토리

드라마의 간단한 스토리를 설명하자면 화학 교사가 생존을 위해 스케일이 큰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것이다. 그는 살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그는 자신의 상황을 너무나 이성적으로 이해했다. 그렇기에 그는 조급해졌다. 왜냐하면 그는 고등학교 화학 교사였고, 급여가 작았기 때문이다. 그에겐 이제 막 임신한 아내 그리고 뇌성마비를 앓고 있는 아들이 있었다. 그는 살아남아야 했다. 그런데 우연한 기회로 그는 경찰의 수사에 동참하게 되고, 현장 학습을 경험한다. 그는 그곳에서 아주 반가운 인물인 옛 제자 제시를 만나게 된다. 이로 인해 그의 삶이 크게 바뀐다. 지극히 평범했던 남자가, 생존을 위해 천재성을 발휘한 것이다. 위험에 휘말릴 때에도, 자신의 전공인 화학을 이용하여 위기를 모면하게 된다. 경찰은 이 사건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새로운 왕의 탄생을 예견하게 된다. 자리가 사람을 만든 걸까, 그는 조금씩 새로운 자신의 모습들을 찾아가게 된다. 소심했던 그가, 점점 대범해진다. 예전에는 상상도 못 했을 거친 행동들을 하기 시작한다. 어쩌면 억눌려 있었던 것이 폭발했을 수도 있다. 행동의 변화와 함께 그는 숨겨뒀던 잠재력이 폭발하게 된다. 사실 그의 현재 직업은 교사이지만, 이전에는 대기업인 화학 회사의 공동 창업자였다. 더불어 그는 노벨 화이트에 큰 기여를 했을 정도로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었다. 무슨 사유인지는 모르지만, 회사를 그만두고 교사를 시작하게 된 것이다. 어떤 사연이 있을까? 드라마 "브레이킹 배드" 넷플릭스에서 같이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평가


드라마 "브레이킹 배드"는 역사상 매우 뛰어난 TV 시리즈 중 하나로 널리 여겨진다. 이 드라마는 모든 시즌 동안 많은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또한 뛰어난 각본, 연출 능력으로 칭찬을 받았다. 특히 배우 브라이언이 연기한 "월터 화이트"는 네 번의 에미상 최우수 남우주연상을 수상하였다. 그래서 특히 더 많이 주목받았다. 이 쇼는 수많은 상들을 수상하였다. 대표적으로 에미상을 16번 수상하였다. 그덕분에 역대 가장 많은 상을 받은 드라마 중 하나가 되었다.
일부 평론가들에 따르면 이 드라마는 TV 시리즈 혁명을 일으키는 데 도움을 준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종영 이후에도 꾸준히 소비되고 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날수록 인기는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요약하자면, 브레이킹 배드는 연출력, 뛰어난 캐릭터 표현력 등으로 평론가들의 많은 인정을 받았다. 이는 수상 경력으로 증명이 된다. 또한 복잡하고 어려운 주제를 잘 풀어냈다는 점도 칭찬 받는다. 나는 개인적으로 무엇보다 감독의 공이 컸다고 생각한다. 자극적인 소재로 시청자들이 지루할만한 부분을, 깊게 생각하게 만든다. 윤리라는 선은 어디까지인지 생각하게 만든다. 그 덕에 시청자들이 다른 스릴러 드라마들과 달리 꾸준히 사랑하는 것 같다. 실제로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드라마를 촬영한 지역은 관광명소가 되었다고 한다. 최고의 드라마 시리즈 "브레이킹 배드"는 접근성이 좋은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댓글